전술 시뮬레이터

죽어가는 블레스 인벤을 보는 신규유저 분들을 위한...스킬트리입니다.어쌔신의 핵심은 "높은 가속도" 와 "빠른 평캔" , "5버블 쌓기" 입니다.평타캔슬은 따로 글로 적겠습니다.어쌔신 룬 셋팅은 신비 늑대6 1개로 적중 100%를 맞춘 뒤나머지 6칸의 룬을 신비 표범5 로 도배합니다.5강까지는 올표범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어중간하게 곰 사자 섞어서 하면평캔을 해도 입막음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아서 딜레이가 생깁니다.[필수] 어떤 클래스와 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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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새신
제목: 어쌔신 기본 PvP 스킬트리
작성자: Texor|최종 갱신일:2017-12-09 16:48:29|조회수:1373

핵심기술

사용 기술

반응 기술

적용 기술

추가설명

죽어가는 블레스 인벤을 보는 신규유저 분들을 위한...스킬트리입니다.

어쌔신의 핵심은 "높은 가속도" 와 "빠른 평캔" , "5버블 쌓기" 입니다.
평타캔슬은 따로 글로 적겠습니다.

어쌔신 룬 셋팅은 신비 늑대6 1개로 적중 100%를 맞춘 뒤
나머지 6칸의 룬을 신비 표범5 로 도배합니다.

5강까지는 올표범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어중간하게 곰 사자 섞어서 하면
평캔을 해도 입막음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아서 딜레이가 생깁니다.

[필수] 어떤 클래스와 결투를 하던.. 시작할때 거리는 25미터를 유지해야합니다.
상대방의 기습으로 시작된 결투가 아닌 이상, 대부분 25미터 이상 거리를 벌려놓고 준비 후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결투 예절이니 꼭! 지킵시다.

버서커 상대법!
어쌔신이 잡기에 가장 쉬운 적입니다. 매우 큰 스킬 모션, 매우 긴 후딜레이 와  만 잘쓰면 이깁니다. 하지만 방심하다가 한방에 회색 화면을 볼 수 있는 강력한 적입니다. 절대로 뒤를 내주지 맙시다..

20미터가 되면 버서커에게 하나 찍어줍니다. 버서커가  스킬로 들어오면 날아오는거 보고  쓰면 속박 안걸립니다.
가 켜져있는 동안 속박, 자세 제어 스킬(  ) 등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앞으로 가면서  ->   ->  ->  를 사용해줍니다.
버서커의 구르기가 한번 빠진 뒤에,  ->  ->  순으로 사용해줍니다.
면역 시간동안 따라다니면서 딜을 하다가 끝나기 전에  ->  로 다시 회피가 뜨는걸 구경합니다.
곡예가 지속되는 동안  ->  ->  ->  ->  하면 끝납니다.

[회피가 드럽게 안뜨는 경우가 아니면 버서커한테 지지 않습니다. 곡예, 연무가 없을때  로 치고빠지기만
잘하면 이깁니다.]

레인져 상대법!
1:1 (레인져) 스킬 변경
 -> 

1:1 기준에서의 레인져는 쉬프트가 넘칩니다. 멍청하게 쉬프트 안쓰고 말뚝딜하는 레인져라면 꿰뚫기가 좋지만
대부분의 레인져들은  (그베) 맞으면 굴러버립니다. 일격 필살 맞아도 구릅니다.
처형의 시간 킨거 보여도 구릅니다. 회피 시 기력을 회복하는 레인져에게 꿰뚫기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됩니다.

결투가 시작되면 레인져와의 거리를 22미터를 유지합니다. 20미터 이내로 접근하면 침묵화살 맞고 은신도 못하고
맞기만 하다가 끝날 수 있습니다... 거리가 20미터가 되면 -> 순으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림자 베기 거리를 보신 후  -> -> ->  
순으로 사용합니다.
여기서 은 레인져가 구르기를 사용하는지 보고 상황에 맞게 써줍니다.
이때 선택지가 두개로 갈리는데,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됩니다.

A. 레인져에게 일격 필살 대미지가 들어갔다 !
 - 레인져는 적용 기술인 " "이 발동되어 있습니다. 거리를 21미터까지 벌립니다. 레인져가 이미 구르기를 
사용한 상황이니 거리는 금방 벌어집니다. 4초 뒤에  ->  로 다시 들어간 뒤에
바로 으로 쿨타임을 돌립니다.

B. 일격 필살이 면역, 굴러서 사정 거리가 되지 않아 못썼다 !
 - 레인져 방향으로 쉬프트 ->  ->   -> ->  사용 후 
으로 쿨타임을 돌립니다.

만약 A 상황인 경우, 21미터까지 거리를 벌릴때 레인져의 모션을 보고있어야 합니다. 활시위 당기는게 기본 공격보다 느리다? 쉬프트를 써줍니다. 운이 좋다면 침묵 화살을 피할 수 있습니다.

예고 살인으로 쿨타임이 돌아왔으니 다시 -> ->  써줍니다.
레인져가 구르기로 거리를 벌렸다면 레인져의 방향으로 쉬프트를 사용해 다시 붙어서  -> 
순으로 사용합니다. 다시  ->  -> ->  를 사용하면서 레인져의 구르기를 기다립니다.
레인져가 다시 한번 구르기를 사용한 경우,  -> 로 마무리합니다.

[회피가 적당히 뜨는 이상적인 결투의 기준입니다. 현실은 ->  회피가 잘뜹니다.
또, 연무를 아무리 눌러도 안써집니다. 버프창에   박혀있습니다..
쉬프트로 붙어서 레인져의 뒤로 이동하여 일격 필살, 처시 그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1:1 (메이지, 미스틱, 팔라딘) 스킬 변경
 -> 

주문력을 핵심으로 사용하는 3개의 클래스는 어쌔신이 상대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비룡 팔라 제외)
입막음으로 상대방의 주요 스킬 시전을 방해하며 쉬프트까지 뺄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상대방은 쿨타임은 도는데 스킬은 시전되지 않는 경우도 생깁니다.

메이지 상대법!
20미터 접근 시  ->  -> 로 진입합니다.
메이지가 그림자 베기를 쉬프트로 풀지 않았을 경우 A, 풀고 거리가 멀어졌을 경우 B

A. 메이지가 쉬프트를 안썼는데 거리가 벌어졌다!
 - 메이지의 기술인  를 사용해서 거리를 벌립니다. 이때 도망간 메이지에게 다가가면 또 다시 바람을 타고
스킬을 사용하여 원래 자리로 돌아갑니다. 대충 눈치싸움 하면서 돌아가던지 그대로 서있던지 지켜봅니다.

B. 메이지가 바로 쉬프트로 거리를 벌렸다!
 - 첫 그림자 베기 후 평타 한바퀴를 돌렸다면 다행이겠지만, 맞자마자 쉬프트를 써버리면 평타를 못칩니다.
그림자 베기가 쿨타임이 있는 상황이니 메이지를 유심히 지켜보며 3초간 맞아줍니다. 어차피 우리는 곡예가 켜져있으니 대미지 50% 감소되어 들어옵니다.

다시  -> 를 사용하여 메이지에게 붙은 뒤,  ->  사용해줍니다.
그림자 베기 쿨타임이 돌아오면 바로  ->  -> 를 사용하여 붙습니다.
 이때 메이지의 이 깨진 상황입니다.
이때쯤 메이지가 두번의 쉬프트를 썼는데, 쉬프트를 아끼기 시작합니다. 
미리 사용 후 앞에서 당당하게  ->  -> 을 쳐주며 5버블을 쌓습니다.
5버블이 쌓이기 전에 메이지가 쉬프트를 쓰고 도망갑니다. 우리에겐 곡예가 있으니 다시 그림자 베기로 붙어줍니다.
스킬이 돌아왔습니다. 다시 써서 도망갑니다. 또 눈치싸움 합니다.
+ 가끔  를 썼는데, 바로앞에 와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그냥 마음놓고 5버블 쌓으시면 됩니다.
5버블이 쌓였으면  -> 를 사용합니다. 
메이지가 쉬프트로 도망가면  ->  ->  순으로 사용해줍니다.
가 꺼지기 전에 를 사용 후  ->  로 마무리합니다.

[이상적인 결투의 기준입니다. 현실은 그베 쓰면 바타 쓰고 저멀리 도망가서 툭툭 칩니다.
가까이 가면 다시 쓰고 도망가서 툭툭 칩니다. 매우 짜증나므로 눈치싸움에서 이기도록 합시다.
또, 메이지의 몸에 노란색 오로라가 올라온다면 바로 연무나 쉬프트를 써줍니다. 곡예가 켜져있어도
연쇄 번개에 맞으면 바로 개피됩니다. 그리고 곡예가 없을때, 버프창에 보면   스택이 올라갑니다.
3스택이 되면 기절에 걸리므로 메이지를 유심히 살펴보다가 아파보이는 스킬을 사용하면 쉬프트로 피해줍니다.]

미스틱 상대법!
현재 블레스의 최고의 힐러 캐릭으로, 잡기 힘듭니다. 쉬프트로 속박먹이고 거리벌리고 도망가고, 으로
순식간에 도망가고...쉬프트,  신성 상태에서 그림자 베기만 안던진다면 잡을 수 있습니다.

20미터 이내로 접근 시  ->  -> 로 붙습니다. 이때 쉬프트를 바로 쓰는 미스틱 있고, 입막음을 맞고 쓰는 미스틱이 있습니다. 바로 쓴다면 A, 맞고 쓴다면 B

A. 미스틱이 그베를 맞자마자 쉬프트를 쓰고 도망가려한다!
 - 미스틱 쉬프트의 큰 단점! 1초간 면역상태인 대신 자신도 공격 혹은 방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주 짧게 살짝 멈칫 했다가 움직여집니다. (잘하시는분들은 뛰어다니면서 쉬프트를 써서 딜레이 없이 날아다닙니다) 1초 면역동안 평타 한바퀴를 돌린 뒤, 거리가 벌어지면  -> 으로 들어갑니다.

B. 입막음 각을 보면서 쉬프트를 쓴다!
 - 편하게 그냥 ->  을 칩니다. 대부분의 미스틱은 평타 한바퀴가 끝남과 동시에 쉬프트를 써서
입막음을 1초 면역에 함께 먹어버립니다.

미스틱이 쉬프트를 언제 쓰든, 우리는 평타 한바퀴를 했으니 그림자 베기 쿨타임이 돌아왔습니다.
->  -> ->  ->  하면서 5버블을 쌓아봅시다.
5버블이 쌓일때쯤, 미스틱이 쉬프트 후 바람 걸음으로 거리를 벌립니다. 이때  ->  ->
거리를 좁힌 뒤 다시 평타 한바퀴를 씁니다. (처형의 시간으로 가속이 50% 증가하였고, 쿨타임도 짧아졌습니다.)
이때, 처시 그베를 맞은 미스틱은 강력한 대미지에 놀라 쉬프트를 쓰고 도망갑니다.
멀어졌으니 다시   ->  -> 을 쳐서 쉬프트를 한번 더 쓰도록 유도합니다. 
여기서 미스틱이 쉬프트를 썼다면 마음놓고 딜하시면 됩니다. 예고 살인으로 처형의 시간이 돌아왔으니
빠르게  ->  ->  ->  를 사용해줍니다.
(이때 중간에 입막음을 치지 않는 이유는, 입막음에 걸린 미스틱이 기력 포션을 먹고 쉬프트로 해제 후 
거리를 벌릴 수 있습니다. 괜히 처시 그베 쓰기보단 편하게 처시 꿰뚫기를 써줍시다.)

처시 꿰뚫기가 제대로 들어갔다면 신성이 터집니다. 이때 신성이 끝난다고 바로 그림자 베기를 던지면 안됩니다.
미스틱은 신성이 끝나자마자 쉬프트를 다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쉬프트를 쓰는지 안쓰는지 보고!
 ->  ->  -> ->  -> 로 체력을 계속 갉아주고 마무리합니다.

[이상적인 결투의 기준입니다. 현실은 미스틱이 뿌리, 숨결 계속 써가면서 체력을 끊임없이 회복합니다.
결투가 오래가지 않도록  -> , -> , 5버블 를 잘 꽂아넣는것이 핵심]

팔라딘 상대법!
미스틱과 상대법이 동일합니다. 힐을 가만히 서서 해야하므로 짤라먹기가 매우 편합니다.
다만,  이라는 방패 방어 확률을 50% 올려주는 스킬
이라는 스킬로 물리 방어도 50% 증가와 속박 면역 이라는 스킬
이라는 속박 면역 , 이동 속도 증가 , 힐 스킬 이동 시전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스틱보단 잡기 쉽습니다. 

미스틱과 거의 동일하니, 중요한것만 설명하겠습니다.
1. 이 켜져있는 동안에는 절대로 꿰뚫기를 날리지 않는다.
 - 바위 룬을 사용하는 팔라딘에게는 서로 얼굴을 보며 딜을 할 경우, 10번 중 8번은 방패 막기입니다.
2. 이 켜져있는 동안에는 그림자 베기를 날리지 않는다.
 - 속박 면역 상태입니다. 속박 안걸립니다. 대신 입막음은 들어가므로 계속 때려줍시다.
3. 5버블 꿰뚫기는 이 켜짐과 동시에 사용합니다.
 - 미리 찔러도 괜찮습니다. 다만, 초월의 이동 속도 증가 버프가 크게 올라가는것이 아니어서
패시브가 켜진 경우.. 초월 따라잡으면서 입막음 칠 수 있습니다.

[이상적인 결투...든 아니든 어쌔신이 대부분 이깁니다.
초월이 켜졌는데 를 못했다? 그냥 초월 풀릴때까지 26미터 유지하면서 도망가시면 됩니다.
팔라딘이 풀피 채우고 와도 입막음으로 딜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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